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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동아일보] “소비자가 직접 뽑는다”…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설문조사 진행 2021.02.03


- 공식 홈페이지서 부문별 브랜드 선정
- “공정한 조사와 투명한 분석과정 통해 산출”
- 객관적인 브랜드 측정 행사 평가


올해 16주년을 맞은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소비자 조사가 오는 1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동아닷컴과 한경닷컴, iMBC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설문에 참여해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할 수 있다.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어 가장 객관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행사로 평가 받는다.


이번 조사에서는 기업체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에게 형성된 부문별 브랜드 최초상기도, 인지도, 차별성, 신뢰도, 리더십, 품질(서비스), 충성도 등이 주요 평가항목으로 구성됐다. 항목별 중요도에 따라 계층분석법(AHP, Analytic Hierarchy Process)을 이용해 가중치 도출 후 종합평가지수(MBI)를 산출한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 관계자는 “공정한 조사와 투명한 분석과정을 통해 산출된 객관적인 브랜드 정보를 생산자에게 전달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소비자조사는 행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에 거주하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사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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