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s

공지사항(NOTICE)

  • 공지사항
  • 보도자료
  • 시상식사진
    • 2023
    • 2022
    • 2021
    • 2020
    • 2019
    • 2018
    • 2017
    • 2016
    • 2015
    • 2014
    • 2013
    • 2012
    • 2011 이전

HOME > 공지사항 > 보도자료

보도자료

[동아일보] 꾸준한 신뢰로 쌓은 브랜드 이미지가 경쟁력 2023.04.18
[심사평] 문철수 한신대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교수

오늘날 소비자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쇼핑을 즐기지만 그들에게 선택받는 브랜드의 중요성은 변하지 않는다. 대체로 소비자들은 평소 친숙한 브랜드를 신뢰하고 선택하는데 브랜드는 지속적인 품질을 보장하는 동시에 기능적 만족감을 제공하는 약속과도 같다. 이처럼 브랜드는 소비자들과의 신뢰를 구축함으로써 구매 의사 결정을 돕는 원동력이 되는 것이다.

소비자들에게 브랜드가 인식되는 과정은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지속성과 일관성이라 할 수 있겠다. 브랜드가 본질을 잃고 지나치게 유행만을 추구할 때 오히려 브랜드 인지에 오류가 발생하고 충성 고객들도 떠나게 된다. 좋은 브랜드는 일관성을 갖고 꾸준히 이미지를 어필해 소비자들에게 상당한 수준의 기대감과 신뢰감을 느끼게 한다.

올해로 18회를 맞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인 국민이 직접 기업체,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다양한 브랜드를 평가하고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가 곧 대표 브랜드가 되는 것인데 그 전통이 이어지면서 장수 브랜드 기업이 또 한 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기업, 단체, 기관들은 각 분야에서 가장 모범적인 사례라 할 수 있겠다. 코로나19로 장기간 일상생활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 온 모든 수상자께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좋은 브랜드 이미지가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해 주길 부탁드린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