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s

시상안내(GUIDANCE)

  • 시상안내
    • 시상취지 및 소개
    • 시상연혁
    • 세부일정
    • 수상브랜드 특전
    • 엠블렘
  • 조사개요
    • 조사방법
    • 조사부문
    • 인증위원
    • 동아닷컴
    • iMBC
    • 한경닷컴
    • 동아일보
    • 한국경제신문

HOME > 시상안내 > 시상취지 및 소개

시상취지 및 소개

시대의 흐름은 경영의 패러다임을 변하게 합니다.
품질과 가격을 이용한 전통적 차별화가 이전 시대의 시장경쟁력이었다면
오늘날은 비 가격경쟁에 의한 차별화,
바로 브랜드가 시장경쟁력입니다.
브랜드는 소비자들의 소비기준이 되어 브랜드에 담긴 수많은 이야기를 구매하고,
또 자기표현의 수단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무한경쟁의 글로벌 시장환경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강력한 브랜드 구축을
요구하고 있으며 브랜드 경영은 모든 기업들의 최우선 과제가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엄격하고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
받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하고,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 해법을 제시함으로써 대한민국을 벗어나 글로벌 대표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제정되었습니다.
기업과 단체에게는 객관적인 브랜드 경쟁력 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신뢰도 높은 정보 제공을 통해 더 나은 소비생활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국내 최고의 브랜드 시상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와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를 가리고, 이를 소비자와
동 업계에 널리 알리고자 마련한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 시상입니다.
소비자 중심의 객관적인 규정
대한민국 언론을 대표하는 방송/신문 등 인터넷 언론3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규정으로 시행한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다각화된 매체 접근, 브랜드 홍보 극대화
온/오프라인 외 다양한 루트를 통해 마케팅을 극대화하여 선정 브랜드의 가치를 증대하고 소비자의
구매 동기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합니다.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 제고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이 브랜드 가치 및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일류 브랜드 창출과 글로벌 경영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기업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